이건희 회장 퇴진.... 허걱!?.... 혼자서 주절주절

[관련기사] : 이건희 회장 대국민 사과 및 퇴진 성명 전문

1. 이건희 회장은 경영에서 퇴진합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의 대표이사 회장과 등기이사, 문화재단 이사장 등 삼성과 관련한 일체의 직에서 사임 절차를 밟을 것입니다.

이 회장은 그동안 기업경영에 온 힘을 다해 왔지만 국민의 기대와 뜻에 부응하지 못했다며, 지난 몇 달간 고심 끝에 퇴진한다고 하였습니다.

삼성 사장단을 비롯한 임직원 전원은 이건희 회장이 못다 이룬 세계 초일류기업을 만드는데 매진하는 한편, 국가경제 살리기에 더 한층 노력하기로 다짐했습니다.

2. 이건희 회장의 퇴진과 함께 홍라희 관장도 리움미술관 관장과 문화재단 이사 직을 사임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 이재용 전무는 삼성전자의 CCO를 사임한 후 주로 여건이 열악한 해외 사업장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현장을 체험하고 시장개척 업무를 하게 될 것입니다.


솔직한 심정으로 진짜 충격이네요... 후우....

개인적인 소감은 만감이 교차한다... 라고 적어두겠습니다...

덧글

  • 하우디 2008/04/22 11:51 # 삭제 답글

    이게 충격이라니요~~
    짜고치는 고스톱이구만요~~

    세상에 허울좋게 보여주기위한 특검 Show의 후속이자나요~
  • msz006 2008/04/22 11:59 # 삭제 답글

    쓸만한 내용은 은행업 진출 안하겠다는 선언 하나 뿐이었는데요..
  • 룬그리져 2008/04/22 12:11 # 답글

    그래도 충격이긴 합니다. 허울이긴 하지만 일단 그만뒀다는거니까요.


    ....자, 계열사 및 협력업체, 긴장합니다.(...젠장 한동안 골아파질지도 모르겠네요)
  • IEATTA 2008/04/22 12:14 # 답글

    은행업 진출 안하겟다 뒤에 금융권을 튼튼하게 한다가 있잖아요.
    진출할껍니다.
    다 빝좋은 개살구죠. 이재용씨를 전방으로 빼돌리는것도 눈가리고 아웅이고
    곧 이재용씨가 핵심으로 돌아올껍니다. 정말 퇴진할꺼면 가족 다 끌고 가던가..
  • 유령 2008/04/22 12:57 # 답글

    이 사람이 자기 사무실 뒤집히고 불구속입건 당하더니, 드디어 물러서는군요.
    그런데, 이게 아들에게 권력승계하는 걸로 밖에 안 보이는 건 제가 삐뚤어져서 일까요. -_-;
  • 比良坂初音 2008/04/22 13:01 # 답글

    음? 이게 무슨 충격입니까? 그냥 쇼네요
  • 꼬마네꼬 2008/04/22 13:58 # 답글

    이재용씨에게 경영을 맡기고 물러나는 것은 이건희 회장의 계획보다 최소 5년은 빠른 일이죠. 이재용씨가 고 이병철/이건희 회장 만큼은 절대 안 된다는 건 삼성 다니는 사람들도 하는 말인데.
    그리고 대기업 회장이라는 게 가만히 앉아서 떡고물이나 챙기는 것처럼 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 무니 2008/04/22 14:37 # 답글

    제가 봤을때는 좀 충격이긴 하네요. 저는 윗분들과 달리 삼성의 재벌경영 자체에 대해서 별로 반대 하는 입장은 아니었고, 불법적인 권력 행사 및 부의 축적이라는 이유 때문에 그들을 비판했었기 때문에...

    뭐, 눈가리고 아웅이 될지, 아니면 정말 뭔가 변화가 있을지는 좀 더 두고 봐야할 듯 싶습니다만, 적어도 깜짝 놀랄만한 뉴스였음에는 틀림없는 듯 합니다.
  • 산오리 2008/04/23 03:27 # 삭제 답글

    이병철 회장이 78세때 (1987년 11월) 당시 46세였던 이건희 씨가 삼성 그룹을 물려받았습니다. 오늘 현재 이건희 회장이 67세이고 이재용 전무가 41세입니다. 그룹을 물려받기에는 조금 이르긴 하지만 무리는 아니죠. 게다가 주식 증여에 대해서는 무혐의 판결 났고... 뭐, 외부 상황 변화에 따라 조금 앞당겨 졌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

    무엇보다도, 오늘 삼성전자 주식이 별 변화가 없는 걸 보면 (KOSPI는 떨어졌는데 삼성전자는 도리어 소폭 올랐고, 최근 동향을 보면 꾸준히 올랐죠.) 별로 놀라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최소한 시장 참여자는 "이미 예상했던 일이다. 돈 버는 데는 지장 없을 것으로 본다."라는 의미니까요.
  • solette 2008/04/24 12:21 # 답글

    하우디// 그렇다고 해도, 전 이 정도까지 할 줄은 몰랐거든요. 대충 돈이나 좀 내고 말 줄 알았는데...

    msz006// 일단 이건희회장이 공식직책에서 물러난다는 사실이 갖는 상징성이 크죠.

    룬그리져// 사장단은 당분간 그냥 갈 것 같으니까요. 크게 바뀌지야 않겠죠.

    IEATTA// 이재용씨야 언젠가는 복귀하겠습니다만, 그래도 수순이 틀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원래계획이라면 외국나가는 일은 없었겠죠.

    유령// 제 생각은 권력승계가 조금 늦어졌다고 생각됩니다. 그대로였다면 조만간 사장급으로 올라갔을텐데, 이번 사태로 몇년은 늦어지겠죠.

    比良坂初音// '쇼'의 수준이 제가 생각한 이상이라서요...

    꼬마네꼬// 이건희회장이 좀 더 있으면서 분위기를 만들지 못하게 되어서, 승계과정이 좀 어수선해졌다고 생각됩니다. 이재용씨의 경우도 일단 외국으로 나가니, 어느정도의 성과가 없이 그냥 돌아오기는 힘들 것 같네요.

    무니// 저도 삼성이나 기타 재벌의 족벌경영은 매우 비판적입니다만, 일단 전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좀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산오리// 지금의 삼성은 이정도에 크게 흔들릴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솔직히 이정도로 흔들릴 기업이면, 문제가 큰 거죠.
댓글 입력 영역

YES24애드온

만들어진 신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바텐더 15
예스24 | 애드온2

Adsense

ClustrMaps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